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보도자료

[PNU AVEC] PNU AVEC 입주기업 알파75, 익산 보건소 대상 '유전자 데이터 기반 개인맞춤 혈당관리' 교육 상세보기

[PNU AVEC] PNU AVEC 입주기업 알파75, 익산 보건소 대상 '유전자 데이터 기반 개인맞춤 혈당관리' 교육

조회 155

관리자 2025-04-14 11:01:35

<출처: 청년의사 유지영 기자>

 

- 식단 관리 위해 개인 대사 유형 분석, 개인맞춤 식단 제공

 

헬스케어 전문기업 알파75는 전북 익산시 보건소 직원들을 대상으로 ‘유전자 데이터 기반 개인맞춤 혈당관리’ 교육을 했다고 9일 밝혔다.

 

알파75는 건강과 영양 관련 데이터를 AI(인공지능)로 분석해 개인맞춤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DM 다이어트’ 서비스를 개발한 헬스케어 전문기업이다. 유전자 검사를 통해 개인의 대사 유형을 분석하고, 결과를 바탕으로 개인맞춤 식단을 추천한다.

 

알파75는 올해부터 공공기관과 협회‧대학 등 단체를 대상으로 ‘유전자 데이터 기반 개인맞춤 혈당관리’ 시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그 첫 번째 사례는 지난 3일 익산시 보건소에서 진행된 교육이다.

 

헬스케어 전문기업 알파75가 전북 익산시 보건소 직원들을 대상으로 '유전자 데이터 기반 개인맞춤 혈당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알파75는 익산 보건소 직원들에게 연속혈당측정기를 활용한 혈당 관리방법과 함께 유전자 데이터에 기반한 개인맞춤 식단 구성 방법에 대해 교육했다. 교육에 참가한 익산시 보건소 직원들은 유전자 검사에 근거한 개인맞춤 건강관리에 큰 관심을 보였다.

 

혈당 관리는 당뇨 뿐만 아니라 비만과 암‧우울증 등 여러 질병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특히 혈당 관리에서 평소 식단 관리가 중요하다. 문제는 같은 음식을 먹더라도 개인별 식후 혈당이 상이하다는 점이다. 기존 획일적인 가이드로는 효과적인 혈당 관리가 어려운 만큼 개인맞춤 관리 방법에 대한 필요성이 제기돼 왔다.

 

알파75 관계자는 “알파75는 농식품부 지원으로 유전자 데이터에 기반한 혈당 예측 인공지능 기술 개발에 성공했고, 기술 예측 정확도는 81%에 달할 정도로 우수하다”며 “익산시 보건소에서 진행한 시범사업을 확장하는 것은 물론 향후 AI와 데이터 기반 건강관리 서비스인 DM DIET를 본격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확인해주세요!

내용